콜믹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우기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주문 중개를 위한 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 및 이에 부속하는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사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 다음과 같이 약정을 체결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개정된 약관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3조 [공지방법]


①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적용]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 (세부 약정서 등)를 적용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콜믹스(CallMix) : 이용자에게 05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부여하여, 이용자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주문 전화를 하면, 이용자가 지정한 특정 번호로 착신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문을 중개하는 서비스
2. 오더믹스(OderMix) : 이용자가 별도로 요청할 경우, 이용자의 상품, 서비스에 최적화 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솔루션 등을 지원하는 부가서비스
3. 문자믹스(SMSMix) : 이용자가 별도로 요청할 경우, 이용자가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ㆍ정보 등을 문자메세지, 멀티미디어메세지 등 다양한 메시지 형태로 변화시켜 수신자에게 전송해주는 부가서비스
4.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6.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7.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8.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9. 이용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0.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11.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2. 문자피싱메세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③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해 제공됩니다.

제7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이용 신청서 등을 통해 반드시 자신의 실명으로만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이용계약 신청을 접수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①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 지고 있는 경우
3.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7.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하여 제20조[해지]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9.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2항과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등에 대해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 아이디 관리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아이디는 소멸됩니다.

1. 이용 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 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2. 이용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전단의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3.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게시판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간 신뢰를 위하여 해당 이용자의 동의 아래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이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3. 개인정보관리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⑧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⑨ 회사는 스팸메세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메세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연락처 : 고객센터(050-7600-7670)


⑩ 회사는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로 인지되는 문자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유관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개인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갱신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6.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를 전송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법 등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이용자는 문자메세지 및 멀티미디어메세지를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⑧ 이용자가 본 조 제7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문자메세지 및 멀티미디어메세지의 전송을 차단합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문자메세지 및 멀티미디어메세지의 전송을 차단 후 지체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⑨ 본 조 제8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된 문자메세지 및 멀티미디어메세지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050통신번호 제공 및 설정 서비스
2. 온라인 주문중계 ASP 제공 및 운영 서비스
3. 상점 주문접수 ARS 서비스
4.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5. 통화내역 제공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부가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전화 응대 문구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3.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15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3. 이용자의 이름 및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5.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 전송사실 또는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6. 이용자가 전송하는 문자메세지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이용자가 전송하는 문자메세지의 수신자가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로 신고하는 경우
8.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문자피싱메세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9. 이용자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10.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2.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1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14.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⑤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불법스팸 발송자 또는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에 남아 있는 요금 및 모든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 제7항에 의하여 회사가 휴면 아이디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30일전 전자우편으로 휴면 아이디로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통지기간 내에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으로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ID 당 문자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게시판 자료나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제19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20조 [해지]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사후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3. 제15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4.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성명, 생년월일(또는 법인ㆍ사업자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요금 등



제21조 [요금 등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 및 납부방법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관리자 페이지의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제22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① 요금은 후불제를 기본으로 하며, 매월 사용분에 대한 요금은 익월 5일까지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요금을 선불제로 하거나 납부기일을 전단의 기일과 달리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별도 동의를 얻습니다.
② 이용자는 요금 납부 시 온라인 무통장 입금, 자동이체(CMS)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이체(CMS)로 요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별도 출금동의서 등 이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대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①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② 요금 등(면탈요금 포함)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연일수 당 월 2%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집중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및 반환]


①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전단에 관계없이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③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25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통지 받은 경우에는 서비스 재개를 위해 가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게 된 경우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경우, 이용자가 이용하지 못한 시간 당 최근 3개월의 평균 월 이용요금을 시간으로 계산한 금액을 곱하여 손해배상금액을 산정합니다.
ex. 최근 3개월의 평균 월 이용요금 30만원, 당월 장애시간 4시간
- 손해배상금액 = (\300,000/720) × 4 = \1,667
③ 회사는 상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입증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 책임이 면제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서비스 이용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컴퓨터 해킹,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인한 경우
5.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경우

④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상기 규정에 의한 요금반환 및 손해배상 이외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거나 미래에 발생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본 계약에 의한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claim)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의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⑦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7조 [분쟁조정]


① 이 약관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6년 5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2년 10월 09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6년 5월 9일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16년 5월 2일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이력

버전 제/개정 날짜 제/개정 내역 내용보기
V2.0 2019.12.21 개정 조항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4조 통지방법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제10조 이용 아이디 관리 등
제11조 회사의 의무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제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제15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재20조 해지
제22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지급
제23조 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제24조 이용요금 등의 환불
제27조 분쟁조정
제13조 서비스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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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 2016.05.09 개정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