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믹스 개인정보처리방침

㈜ 다우기술(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30조에 따라 이용자(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콜믹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이용자가 제공하거나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취하고 있는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2.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전,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로부터 별도 동의를 받은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 탈퇴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더라도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관계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예시)
보존항목 보존근거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웹사이트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2. 서비스 정책에 따른 처리 및 보유 기간
보존항목 보존근거 보존기간
성명,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 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불법적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 협조 3개월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정보 : 콜믹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
- 선택정보 :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추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유형 및 항목
구분 유형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원가입 필수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선택 팩스번호, 대표번호, 일반번호

2. 서비스 이용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② 회사는 이용자가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이용합니다.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신용카드 결제 성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생년월일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CMS 출금 신청인명, 신청인 연락처,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서비스 문의 회사명, 성명, 연락처, 이메일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정보 수정,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고객센터 문의, 이메일, 이벤트 응모
나.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수집 툴 등
④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제1조 및 제3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이용자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나 법령에서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위탁한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 내용
나이스페이먼츠㈜ CMS 자동이체
㈜다우데이타 신용카드 결제
㈜전자계약인증서비스 세금계산서 처리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주식회사 050번호에 대한 실제번호 착신처리
세종텔레콤 주식회사 050번호에 대한 실제번호 착신처리
㈜한국케이블텔레콤 050번호에 대한 실제번호 착신처리
델피콤 주식회사
(재수탁사: 세종텔레콤 주식회사)
050번호에 대한 실제번호 착신처리


제6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해야하는 경우에는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보관한 후 파기 합니다.

1. 파기 절차
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이메일,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위임장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나.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마.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물리적 대책
가.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정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김정우 하원호
소속 커머스부문 사방넷사업팀
직위 부문장 팀장
전화 070-8707-1000 070-8707-2011
이메일 privacy@daou.co.kr help_sb@daou.co.kr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이용자(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국번없이)1833-6972)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www.spo.go.kr/ 국번 없이 1301)
4. 경찰청 (ecrm.police.go.kr/ 국번 없이182)


제12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사방넷사업팀
담당자 : 하원호
연락처 : 1588-2658, help_sb@daou.co.kr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2월 27일부터 적용 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이력

버전 제/개정 날짜 제/개정 내역 내용보기
V3.0 2024.02.27 개인정보처리방침 형식 변경에 따른 전면 개정
제5조(구 제4조) 개인정보 처리 업무 수탁업체 추가 - 4개 통신사 신규 추가
제10조(구 제13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정보 변경 - 전화 변경
제10조(구 제13조)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정보 변경 - 담당자/부서/연락처 정보 변경
제11조(구 제12조)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 구제 방법 - 기관 정보 최신화
제12조(구 제14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 하는 부서 - 부서 및 담당자 정보 변경
보기
V2.9 2023.05.30 제13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책임자 전화, 담당자 소속/직위 수정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민원 접수 · 처리부서) - 부서명 수정
보기
V2.8 2023.01.24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물리적 대책 추가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추가
제13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책임자 성명 변경
제14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및 민원 접수 · 처리부서) - 추가
보기
V2.7 2022.09.06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일부내용 삭제 및 추가
제1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기관명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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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6 2022.01.04 제1조 1항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내용 변경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업체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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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5 2021.04.05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내용 변경 보기
V2.4 2021.03.30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항 일부 내용 삭제 보기
V2.3 2020.12.31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일부내용 변경) 보기
V2.2 2020.03.16 제12조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책임자 및 담당자 변경 보기
V2.1 2019.12.07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일부내용 삭제/변경/추가)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일부내용 삭제)
제 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추가)
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일부내용 삭제)
제 8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추가)
제 1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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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0 2019.10.07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변경 및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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